공지사항 view
+ 광복 70주년과 한·중 수교 23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재한 조선족(중국동포) 민속 축제 OPEN.
  • 광복 70주년과 한·중 수교 23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재한 조선족(중국동포) 민속 축제가 열린다.

    중국동포연합중앙회(회장 김성학)는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제2회 중국동포 민속문화 대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김 성학 회장은 "추석을 맞아 재한 중국 동포, 내국인, 중국 내빈 등 4만여 명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축제를 꾸미기로 했다"면서 "공연과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재한 70만 중국 동포의 화합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오전에는 전통 민속씨름·장기·줄다리기 대회와 널뛰기, 윷놀이, 떡메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 마당이 열린다. 오후에는 개막식에 이어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일정상 축구와 배구 경기는 사전에 진행돼 당일에는 시상식만 열릴 예정이다.

    아나운서 김병찬과 개그맨 박세민의 사회로 진행되는 공연에는 국내 정상급 가수인 현철·주현미·조항조·장미화 등이 출연한다.  

    이어 이옥희·김동현·김해란 등 중국 국가 1급 배우들이 꾸미는 조선족 코믹극 '사촌 언니'가 무대를 장식한다. 이 밖에도 동포가수 김선희와 문진수 공연, 조선족 퉁소 명인 오청룡의 연주 등이 펼쳐진다.  

    공연에 앞서 일반인들이 직접 참가하는 '노래자랑' 무대도 열린다. 사전 예선을 거친 참가자들은 이날 가요, 민요, 중국 노래 등으로 솜씨를 뽐내고 주최 측은 푸짐한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중국 동북 3성 출신들이 성묘도 하지 못한 채 명절을 고국서 맞는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합동 차례 행사도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부대 행사로 동향끼리 서로 안부를 묻고 인사하는 쉼터 마당, 체류 문제를 돕는 법률 상담 마당, 일자리 나눔 마당,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건강토론 마당 등 각 부스가 열려 동포들의 고국 생활을 돕는다.  

    이 번 축제에는 추궈홍(邱國洪) 주한 중국대사, 여야 국회의원, 조선족 밀집 거주 지역 자치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를 후원하고 축하하고자 중국조선족기업가협회 회장단과 조선족 단체장 등 관계자 120여 명 중국에서 찾아온다.

    중국동포연 합중앙회 관계자는 "재한 조선족이 4만 명 넘게 모이는 국내 행사는 처음"이라며 "축제를 마친 후에는 자원봉사자와 참가자가 함께 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청소업체를 동원해 마무리하는 등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회장은 "축제의 성공을 위해 재한 조선족 단체를 비롯해 구로·대림·시흥·수원·안산 등 조선족 거주 지역 관련 기업의 후원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성공한 조선족 등 일반인의 십시일반 후원도 이어지고 있어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확신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대기업의 사전 지원 약속이 취소돼 아쉽다"면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며 구성원으로 자리 잡은 조선족을 더는 이방인 취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김 정룡 연합회 수석부회장은 "코리안 드림을 안고 고국을 찾은 조선족이 70만 명을 넘어섰지만 자체 명절이 없어 연합회에서 지난해부터 추석 전날을 '중국동포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며 "중국 옌볜조선족자치주 창립일인 9월 3일에 마을마다 체육대회·민속놀이 행사를 열어온 것을 살려서 이번 행사를 꾸몄다"고 설명했다.

    연합회는 축제 전날인 25일(금) 오후 2시에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 15층 세미나실에서 '한·중 FTA 시대, 중국동포 사회의 전망과 과제'란 주제로 세미나를 열어 고국에서의 바람직한 조선족의 역할을 모색할 예정이다.  

    축제 참가 및 후원에 관한 문의는 중국동포연합중앙회(☎ 02-777-8838)로 하면 된다.


     



     


    [출처] 연합뉴스



     

온수자동차운전전문학원 | 113-22-84647 | 학원코드 : 11802
대표전화 : O2-6971-7800 | 대표자 : . | 경찰청지정번호:13
서울시 구로구 온수동 65-3
Copyrightⓒ온수자동차운전전문학원.All rights reserved.